로그인 | 회원가입 | 아이디/비밀번호 찾기 

◆자유칼럼◆ 자유한국당이란 당명은 참 잘 지었다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다윗 작성일17-10-10 02:10 조회279회 댓글0건

본문

대한민국 건국이래 우파정당의 흐름은 우리가 아는바와 같이 자유당-민주공화당-민주정의당-민주자유당-신한국당-한나라당-새누리당 으로 이어져 왔다. 96년 김영삼의 신한국당 이후 한국 보수정당은 이념적 선명성이 명시된 당명이 아니라 새로운 한국을 지향한다는, 좋게 보면 미래지향적이라 할 수 있고 비판적으로 보자면 탈이념적,무이념적,무색무취적 당명을 취해왔다고 볼 수 있다.

 

역설적이면서도 흥미로운 것은 탄핵사태를 거치면서 수십년만에 이념과 가치선명성이 부각된 당명이 탄생되었다는 것이다. 한국 보수정당의 고질적인 문제는 이념적 상실, 가치붕괴, 정치적 전투력 부재 등 마치 거대하고 둔한 살찐 공룡처럼 되어버린 나태성이 수십년간 누적되어왔다는 점일 것이다.


이러한 절체절명의 위기적 상황과 그에 따른 어느정도의 각성의 결과로 "자유한국당"이라는 제대로 된 우파보수 정당으로서의 면모를 갖는 당명이 탄생한 배경이 되지 않았나 한다. 


자유한국당의 "자유"는 보수 정치철학에서 가장 핵심적인 가치이며 "한국"은 가장 보편적으로 쓰이는 우리나라의 국호이니 두 단어가 결합된 당명은 대한민국의 정체성과 가치를 지켜온 자유진영의 대표성을 갖는 아주 잘된 작명이라고 할 수 있다. 그리고 한국 보수정당 이름으로 가장 많이 채용된 단어들이기도 하다. 


모 정치세력의 일련의 사람들이 앵무새처럼 반복하면서 횃불당이라 비아냥거리지만 자유의 횃불을 애써 왜 폄하하고 싶은지 참 이해가 되지 않는다. 그네들은 그렇게도 좋아하는 길거리 행진 하면서 '멸공의 횃불'같은 군가를 계속 틀지 않나.


아무튼 자유한국당은 과거 새누리당의 그 당명에서 오는 이념적 모호성과 무가치지향적인 정책적 결과의 실패(경제민주화 등)를

반복하지 않기를 바라며 홍준표 대표가 말하는 신보수주의의 기치를 높이 들어 진짜 대한민국, 부강한 대한민국, 풍요로운 대한민국인 진정한 자유 대한민국을 재건할 수 있기를 바란다.



2017.10.10

글쓴이   다윗

자유민주주의 2 민중민주주의 0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자유논객 목록

게시물 검색